본문 바로가기
공부/경제공부

쿠팡이 미국증시에 상장? 관련주와 수혜주는

by 디아나의꿈 2021. 2. 16.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설명절은 잘 보내셧죠~ 

연휴동안 큰 이슈로 나온 쿠팡 미국상장 (뉴욕거래소) 소식 들으셨죠? 

 

12일(현지시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뉴욕증권거래소(NYSE) 보통주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CPNG'종목코드로 상장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절차대로 하면 상장일을 다음달로 본다고 하네요 ~  

 

역시나 오늘 관련 주들이 급등을 했다고 합니다 

저는 무서워서 쳐다만 보다.. ㅎㅎㅎㅎ     쫄보입니다~ (직접 수혜주들이야 머 시작하자마자 상따 하더라고요 ㅠㅠ)

 

쿠팡 상장액 55조(우리나라 시가총액 6위라고 합니다)

쿠팡은 이전에도 미국에 상장준비중이라는 소식이 돌자 관련주 들이 급등락을 했었는데 다시 주목을 받는거 같습니다

츨처 삼프로TV

 

 

★ 쿠팡상장 관련주 , 수혜주 알아볼까요 

 

. 동방 - 물류센터부지제공, 쿠팡의 물류전담 운송사

. 소프트뱅크 - 지분율 38% , 차등의결권도 가지게 됨 

. KCTC - 쿠팡과 물류 및 창고업무를 제휴중인 업체로 부각되어 쿠팡 상장관련주로 움직임 

. KTH - OTT '쿠팡플레이'에 콘텐츠 공급 

. 대영포장

. 영풍제지

 

간접관련주

. 제지, 골판지 관련주 : 대영포장, 영풍제지, 신풍제지, 한창제지, 상보판지, 태림포장 등등..   

. 물류센터관련주 

. 택배물류관련주 

. OTT관련주

 

경쟁사인 네이버와 카카오도 쿠팡상장으로 주가가 재평가가 될 것으로 보여서 상승했다

 

 

 

다들 좋은 종목들 잡으셧나요?   

오늘 상따하신분들 축하드립니다~~ 

 


수정~

 

2/16일 오늘 장시작 쿠팡관련주들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