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경제공부

삼성출판사 주가 급등/ 아기상어에게 무슨일이?

by 디아나의꿈 2021. 2. 17.
반응형
SMALL

삼성출판사 상한가? 

 

안녕하세요 디아나입니다 

 

전에 제가 소개해 드렸던 '개미는 뚠뚠'이라는 프로그램 보셨나요?  

그때 보다가 노홍철 씨가 아기 상어 노래 듣다가 삼성출판사 샀다는 소리를 듣고 웃으면서 관심종목에 넣어놨어요~ 

 

그러고는 안봤어요....  ㅠㅠ   왜 안 봤을까요.... 

저는 촉이 반만 있나요?   왜 찍은건 오르는데 그걸 꼭 찍어만 놓고 그냥 보고만 있었을까요  ㅜㅜ

 

오늘 이리저리 둘러보는데 12시 좀 넘었더니 갑자기 불기둥이 쑤욱~~ 

(사실 오늘 무슨 생각인지 그냥 확 잡긴 했어요...  엄청 쫄고..  다신 단타 안 할 거예요..ㅠㅠ 너무 무서워요... 

이러다가 망한 기억이 있어서....  옛날에 어떤 걸 이런 식으로 잡았다가 바로 20% 마이나스 꽂혀서 깡통 됐던... 흑.... ) 

 

얘가 왜이러지 그러고 봤더니 

삼성출판사가 2대 주주로 있는 스마트스터디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엊그제 쿠팡의 효과인가 봐요..   연관 주로 삼성출판사 난리였어요.... )

물론 바로 사실무근이다 기사는 나왔는데도 진정할 상황은 아니었고..   결국 상항가로 마감을 했답니다 

 

내일은 시작하자마자 상한가로 갈지 아니면 하루종일 불기둥 쑈를 보여줄지 흥미진진하네요 

(오해는 마세요 저는 안할거에요ㅠㅠ ) 

 

삼성출판사가 머하는데인지 보러 가 봅시다 


★ 삼성출판사

 

 

 

★ 기업개요

-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 교양물, 휴게소 사업, 임대사업 등

-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휴게소?  이천휴게소가 삼성출판사꺼였나봐요..  오....,   아트박스도 삼성 꺼였네요....   저만 몰랐나요?)

 

 

출처 삼성출판사 홈페이지

 

 

★ 시가총액 3,185억원 (코스피 444위) 

- EPS 361,  PER 67.94, PBR 2.64

 


아~  살펴보다보니  작년 11월에도 상한가 맞았던 게 똑같이 나스닥 기대 때문이었군요 

 

출처 조선비즈

 


 

스마트스터디는 무슨 기업일까요? 

- 영유아 콘텐츠 '핑크퐁'과 '아기상어'로 유명한 콘텐츠 기업입니다 (그 외 몬스터 슈퍼리그, 핑크퐁 웥더스타, 츄피, 슈퍼스타 로미 등 새롭게 선보일 게임들이 있다고 합니다)

- 글로벌 IP회사입니다.  재밌는 고품질 콘텐츠를 만들고, 높은 기술력을 더합니다.  플랫폼을 뛰어넘고, 국경을 가로질러 전 세계 사람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라고 홈페이지에 쓰여있습니다  *^^*

- 삼성출판사는 스마트스터디의 지분을 22.98%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요정도로 소개해드리고요.. 

나쁘지 않은 투자 같긴 하지만...  나스닥 상장만을 보고 들어가기엔 위험부담이 있는 건 사실인 거 같네요... 

(너무 많이 오르기도 했고.....    오늘 오르락 내리락을 보셨어야 해요...   다들 조심하세요~~ 

순간의 선택이 천당도 안겨주지만, 지옥행 열차에 탑승시키기도 한답니다...     저는 분할매수와 장투를 추천합니다 )

 

잘 들 판단하시고..    성투들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