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MKYU 공부

MKYU 딱김따 17강 / 생체 나이보다 중요한 내꿈의 나이

by 디아나의꿈 2021. 7. 1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디아나입니다 

 

오늘은 MKYU 김미경의 딱김따 17주차 과제와 / 강의 내용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꿈이 있으십니까?  김미경 학장님이 꿈에 대해 물어보니,   

아.. 내꿈은..  한참 생각하게 되네요...

나도 꿈이 참 많았는데....  

 

 

꿈의 나이를 먹는 법

 

내가 가치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시점부터 나이가 얼마나 먹었나... 

하는 것을 꿈의 나이라고 부른다

 

당신의 꿈의 나이는? 

1. 생물학적 나이와 꿈의 나이
2. 꿈의 나이란 무엇인가

출처 : MKYU 김미경 대학

 

-> 생물학적인 신체나이와 꿈의 나이는 틀리다

꿈의 나이란,  꿈으로 자기를 성장시켜온 시간이 만드는 꿈 나이

 

 

꿈이란 어제보다 나은 내가 되기 위한 성장과정으로 꿈은 남과 비교해서 더 나은인간이 되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비교 불가한 나만의 것이 되어야 한다


여러분들은 나만의 꿈을 꾸신 적이 있으신가요?   생각도 안 나시나요?   아님 꿈으로만 가지고 계신가요? 


당신은 꿈을 삶의 종목으로 선택하시겠습니까?

- 꿈이 삶의 종목이 되면 만나게 되는 것들


출처 : MKYU 김미경 대학

 

상상하기 힘든 여러분은 만나실수 있을 겁니다

당신의 꿈 나이는 몇살 입니까?
자부심, 자신감, 가치, 존재감....

꿈은 크기가 아니라 나이다

드림 인턴부터 시작하자

출처 : MKYU 김미경 대학

 

하고 싶은걸, 할 수 있는 걸 해보자

목표가 생기고, 느낌이 생길 것이다. 도전하자

나를 사용해보자

 

 

출처 MKYU 김미경대학

 


자 그럼 내 꿈의 나이는 몇 살일까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꿈과 현실이 너무 달랐습니다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과의 차이가 너무 많이 벌어졌고,  

꿈은 항상 꿈으로만 꾸고 있었습니다..   

난 결코 현실을 벗어날 수 없어! 

어차피 안되는데 , 못하는데,  꿈을 꾸면 뭐해 라고 하며 원망과 불평만 했었던 거 같아요 

 

모두 다 내가 맘먹기에 따라 할 수 있는 능력치라도 달라졌을 텐데..  

 

지나간 일 생각하면 뭐합니까..  

깨달은 것을 실천하려고 합니다.   하고 싶은걸 하고 싶다는 꿈만 꾸면 어떻습니까

제 나이가 20살이든 30살이든 50이든 60이든 또 70이면 어떻습니까? 

꿈으로 인해 행복하면 된다는 걸 지금 알았습니다 

오..  저 너무 잘 깨달은 듯해서 저를 토닥토닥해주고 싶네요~ ^^ 

 

제 꿈의 나이는 2살입니다..  좀 많이 늦게 깨달은 거 같지만..   알기 시작했으니 한 걸음씩 늦었지만 걸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