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소식/유용한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가보셨나요?

by 디아나의꿈 2020. 10. 26.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디아나 입니다 

10월 17일 새로 개장한 세종시에 있는 국립세종수목원 아시나요? 

 

국립세종수목원은 기후 및 식생대 별 수목 유전자원의 보존 및 자원화를 위한 국가수목원 확충 계획에 따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2017.5>에 이어 2020년 7월 설립, 2020.10.17. 드디어 개장을 했답니다 

 

위치는 세종호수공원 뒷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는 요기 참고하세요 

 

 

국립세종수목원은 올해 말까지 무료관람 가능하세요 시범운영기간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사계절 온실은 실내라서 입장 제한 중이니  꼭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누르시면 이 화면이 뜨는데 제일 밑에 예약 버튼이 있답니다 참고하세요 

 

예약을 하고 가시면 입구에 매표소 쪽 에서 팔찌로 교체해줍니다

그 팔찌를 보여주고 시간 맞춰 온실에 입장하시면 됩니다

그사이 수목원 관람하시면 되고요 

 

저는 지난주에 다녀왔는데  며칠 사이에 버스 안내문이 떠있네요.  차량이 없어도 이용 가능해서 편하겠네요 

 

자 그럼 제가 다녀온 수목원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사계절 전시온실은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리와 기후대가 다른 지중해 식물과 열대식물 전시와 교육을 통해 식물 종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특별히 식물을 중심으로 한 주제별 기획전시회를 통해 자연과 사람이 만나 문화를 생성하고 교류하는 공간입니다 
세종시의 랜드마크가 된 사계절전시온실(최고높이 32m, 총면적 9,815.16㎡)의 모양은
외떡잎식물인 붓꽃의 꽃잎을 형상화해서 디자인한 것으로
지중해전시온실, 열대전시온실, 특별기획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2m 높이의 전망대가 있는 지중해식물전시원에는 물병나무, 올리브, 대추야자, 부겐빌레아 등 228종, 1,960본을
열대식물전시원은 5.5m 높이의 관람자 데크길을 따라 나무고사리, 알스토니아, 보리수나무 등 437종 6,724본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국립세종수목원 홈피

자 그럼 제가 다녀온 수목원 보여드릴게요~~ 

 

 

수목원 정문입니다 안에서 본모습이고요

이건물에는 식당과 카페가 있네요  

 

요기 보이는 곳이 사계절전시온실 입니다 

 

정문에서 본 사계절전시온실

관람하고 온실쪽으로 오다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 꽃이 너무 예뻐요 

 

지중해온실입니다 

내부 까페에요 

여기는 열대온실 - 습해요~~ 

 

 

 

특별전시온실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은 생략하겠습니다~~  

 

온실예약을 못하시더라도 온실 앞쪽에 예쁜 꽃을 가득한 포토존이 있으니 기간 안에 가보시면 더욱더 좋을 듯해요 

 

 

멋진 가을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즐겨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