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소식/유용한 소식

ZIG 팬 이러한(장점/단점)이 있었네요?

by 디아나의꿈 2020. 10. 8.
반응형
SMALL


캘리그라피 전용팬 지그(ZIG)팬 구입 솔직 후기 


여러분들은 지그팬을 어디에 쓰세요? 

저는 손으로 샤브작 거리는걸 좋와해요 

손으로 하는 모든 공예를 너무너무 사랑해요~~ 

리본공예, POP, 캘리, 지점토, 아트플라워, 떡만들기, 뜨게질 등등 안해본게 없어요 
이중에서 리본공예와 POP는 자격증도 가지고 있답니다 

캘리에 잠깐 빠졌을때 ZIG팬을 셋투 셋투로 구입했었다지요 

먼가 사면 자꾸 재료부터 사쟁이는 잘못된 습관~ 
-여러분은 조심하세요~~    무엇이든 작게 사서 해보고 더사기 추천 드립니다 - 

제가 사용해본 ZIG 팬 사용시 장단점을 알려드릴게요 





ZIG 팬의 장점


1. 팬의 발색이 좋와요 

2. 팬굵기가 2가지라서 사용하기 편하구요

3. 여러가지에 사용하기 좋답니다 

4. 색이 너무너무 예뻐요

5. 번짐이 없다


저는 캘리도 하고 pop도 하고 손글씨도 해보았지만

48색의 지그팬은  색이 다양해서 골라쓰는재미가 있어요 

사용도 편리하고 색이 너무 예뻐서 번짐도 거의 없답니다 



48색 역시 비싼만큼 색이 너무 예쁘죠 ? 




저는 이중에서 요 8가지색을  지난포스팅에 알려드린 플랜커스 다이어리에 사용하고 있답니다 

얇은팬으로 글씨쓰고 다 쓴일정 체크도 하고 

굵은 부분은 색별로 타임 색을 칠해서 일정관리를 하고 있어요 


(하나의 팁)

* 다이어리 사용시 일정별로 색을 정해놓고  체크해주면 
  내가 어떤일을 얼마나 했는지 구분이 가서 편리하답니다 

  (예 : 빨간색은 - 업무, 초록은 - 개일일정, 등등)
  - 다이어리 사용하시는분들 유튜브를 참고하시거나 
    플랜커스 홈페이지 가시면 이것저것 사용방법이 나와있기도 하답니다 

펜이나 검정볼펜으로 쓰고 위에 덧칠해도 발색번짐이 거의 없어서 아주 편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ZIG 팬의 단점이라고 하면

1. 넓적한부분을 쓸때는 종이면에 잘 맞춰서 써야된다는

2. 보관시 눞혀보관해야된다(저는 세워 보관을 했더니 윗에 보이는 쪽이 말라버리더라고요 )


  다른 팬에 비해  크게 단점이 안보여요 ^^




글씨 써봤는데 구분이 되시나요 
넓게쓰는게 잘 안되요.. 쓸때마다 잘 맞추고 해야되더라고요~  ^^

(아 ~  글씨 너무 못쓰네요~~  ^^ )

손글씨 연습 더 해야겠어요~ 
컴퓨터에 익숙해져서 손글씨가 멀어지고 있어요




저는 우유곽 4개를 양면테잎으로 붙여서
쓰는 팬들을 색별로 꽃아놓고 작업시 옮겨가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색구분도 되고 편리하답니다 

문제는 양면팬을 저러케 오래 보관했더니 윗쪽 부분이 안나와서 지금 눕혀놨어요~ 
오래 보관시에는 꼭 참고하세요 


오늘의 추천 팬 ZIG 여러분은 어떠셧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