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경제공부

타이레놀 먹고쉬어야된다는데... 타이레놀 관련주는? 유한양행?

by 디아나의꿈 2021. 4. 6.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디아나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뉴스보다가 타이레놀이 궁금해졌어요 

그동안 많이 먹던 타이레놀,  왜 이슈가 됐을까요 

 

요즘 75세 이상 어르신들 화이자로 백신 맞고 계시잖아요~ 

그런데 백신맞고 하루 이틀 몸이 힘들 수 있으니 타이레놀 등을 드세요..라고 중대본에서 말을 했답니다..  

 

아..  약국에 타이레놀 부족이 떳답니다...(저는 편두통 있어서 원래도 자주 먹었는데....    내가 먹을 약도 못 구하면 어쩌죠..  약도 사제기 해야 되나요~~~ ) 

 

그래서 걱정을 하다가 갑자기  아 그럼 타이레놀 관련주는 머지 하고 찾아보게 되었답니다 


타이레놀 - 한국얀센이 만들었습니다 

 

* 한국얀센은 1983년 존슨앤존슨 제약부문의 한국법인으로 유한양행과 합작회사로 출범하여, 지난 30여 년간 다양한 질환 분야에서 질병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의약품을 공급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라고 홈페이지에  CEO인 대표이사 제니 정이 말하고 있어요)

 

* 제품 소개

 

ㅡ.ㅡ    너무 많아요....    

제가 먹던 약도 다 있어요...   

 

심퍼니,  레졸로정,  데시타빈,  타이레놀,  히드로모르폰염산염,  팔리페리돈 팔미테이트,  테노포비르디소프록실,  베다퀼린, 보르테조밉 성분제제, 돔페리돈,  리스페리돈,  보르테조밉 삼합체, 아세트아미노펜,  항암제 류, 뉴신타, 듀로제식, 저니스타, 리스페달 콘스타, 씨베리움 캡슐, 토파맥스정, 울트라셋, 레졸로, 스포라녹스 등등등


* 여기서 하나 

 

통증의 강도에 따른 진통제는 아래와 같이 다르다고 합니다 

1. 약한 통증은 - 아세트아미노펜, 비스테로이드 소염제

2. 중간 통증은 - 트라마돌 계열, 코데인

3. 심한 통증은 - 모르핀, 옥시 코론, 펜타닐 

 

그럼 우리가 평소에 먹는 진통제는 약한 통증이겠죠 (약국에서 사 먹을 수 있는~)

* 진통제의 종류

1. 아세트아미노펜 계통 - 진통 및 해열 효과 

   (부작용으로 간 손상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2. 이부프로펜 계통(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라고도 합니다) -  진통, 해열 효과 및 소염작용

   (부작용으로 위장출혈, 심장과 심혈관계 혈전을 만들 수도 있기에 위험하다고 합니다)


 

* 자 그럼 궁금한 것.   왜 코로나 백신을 맞고 열이나 근육통이 생기면 타이레놀을 먹으라고 했을까요 

이건 염증 때문에 아픈 게 아니고 해열과 통증이 더 크기 때문에 '아세트아미노펜'계통을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 즉, 꼭~  타이레놀을 먹어야 된다는 건 아니죠~~   그냥 대중화되어있으니 발표하다가 타이레놀을 말한 거 같아요 

약국 쪽에서 불만이 나오니 정부에서 꼭 그건 아니다 '아세트아미노펜'계통을 먹으면 된다 라고 말하고 있네요~ 

 


* 아 또 얘기하다 딴 데로 샛어요~   자자  다시 한국얀센으로 돌아가 보죠

 

일단 주식부터 찾아보았어요...  한국얀센,  없어요,  존슨 앤드 존슨,,,   뉴욕거래소에 있어요ㅠㅠ  미국 주식이네요 

그럼 눈을 돌려보니 아~ 그래서 유한양행이 같이 떴군요 

왜 타이레놀 관련주를 치면 유한양행이 뜨나 했어요

 

출처 유한양행홈페이지

 

 

음....    차트 보이시나요.....  (저는 이미 셀트리온에 물렸어요 ㅠㅠ,  바이오 징그러워요) 

애매~  하네요...    (그래도 사고 싶어요.. 고점이 72000원이었으니... ) 

 

 

근데 기사들은 좋은 게 있긴 한데....  

삼성바이오에피스랑 바이오시밀러를 앞세워 휴미라 시장 공략을 나선다는데...  

(자가면역계통 약이에요)

 

코스피가 71위였어요...  

괜찮은 거 같은데...   고수분들...  저 들어가요??   ^^  (맨날 공부한다고 하면서 딘딘하고 있어요  ㅎㅎㅎ)

출처 네이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