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책 드라마 영화 이야기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 신박한 정리/ 이지영

by 디아나의꿈 2021. 1. 13.
반응형
SMALL

오늘은 책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tvn의 '신박한정리'에서 공간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이지영 대표의 책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신박한 정리에서도 매번 하는 이야기이지만 책으로 보니 또 새롭네요 

 

표지에 있는 글 

" 지금 살고 있는 집,  몸도 마음도 편안한가요? "

울컥~  하네요 

 

 

 

 

신애라 님이 추천해서 신박한 정리 출연하셨다고 들었는데... 

미니멀 라이프  또는 정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편안하게 읽으셔도 좋으실 듯하네요 

 


출처 :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출처 :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출처 :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체크리스트가 있는데....  

이걸 본다고 우리가 혼자 할수 있을까요? 

이래서 공간크리에이터 분들이 필요하신 듯~~  ^^ 

 


 

책의 내용은 

'공간이 바뀌면 인생도 바뀐다'  라는  이지영 님의 모토를 풀어놓은 내용이네요

 

p26-27

<누구를 위한 집인가>

제가 생각하는 집의 가치는 아주 간단합니다. 

집은 현재의 내가 편안해야 하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과거의 집착과 미래의 걱정을 정리하는 일이 중요한 것입니다. 

집에서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물건들과 함께해야죠.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어떤 사람인지, 우리 가족이 어떤 사람들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p93 

<버리는게 능사가 아니건만>

미니멀 라이프도 좋지만 미니멀 보다 라이프가 먼저 

 

p132

<버리는게 능사가 아니건만>

제한적인 공간에 추억의 물건이 쌓여가면 곧 한계에 도달하게 되고,

지난 추억들이 켜켜이 쌓인 공간에서는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갈 수 없죠

 

p 155 

다시 멋진 삶을 채울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하세요

 

출처 :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출처 :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출처 :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출처 :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요렇게 깔끔한 주방 만들고 싶네요~~  ^^ 

 

 

책을 보고 중요포인트라 생각하는 부분 

- 물건을분류한뒤 하나의 공간에 몰아넣자

- 수납법이 중요한게 아니다
- 나에게 우리가족에게 필요한 공간은 어떤 공간인가?
- 지금 그 공간은 어떤역할을 하고 있나..  근본적인 질문에 답해보자 

- 나를 이해해야 진정한 미니멀리즘도 가능하다 

- 계속 머물고 싶은집인지 아닌지 공간마다 다른역할을 부여하라 

- 가구는 마지막에 버려도 된다 

 

큰 카테고리들이야  어느 정리 책들에서도 볼 수 있는 내용 같지만...

실제 컨설팅하면서 체험 등을 풀어놓은 책이라 

읽어보시면 아~  이렇구나 하실듯 하네요~~ 

 

정리가 초보이신분들 추천드리고요 

 

 

미니멀에 집중하지 말고 라이프에 집중하라는 저자의 말처럼 

우리도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잘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https://search.daum.net/search?w=bookpage&bookId=5480071&tab=introduction&DA=LB2&q=%EB%8B%B9%EC%8B%A0%EC%9D%98%20%EC%9D%B8%EC%83%9D%EC%9D%84%20%EC%A0%95%EB%A6%AC%ED%95%B4%EB%93%9C%EB%A6%BD%EB%8B%88%EB%8B%A4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MKYU 북액션>

-당신의 인생의 버려야 할 것과 남겨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버려야 할 것 

1. 급하고 욱하는 성격을 버려야 한다 
   상대가 나의 말을 이해못한다고 생각이 들면 욱해지는 급한 성격을 버려야 될듯 
2. 지나간 일들
   물건 정리를 하다보면 마음도 머리도 정리가 되는데 지나간일들을 생각하면서 후회 또는 원망되는 마음이 있는걸 보면 아직 다 못버린듯 하다..  지나간 일들을 다 버리고 내려놓으면 산뜻한 정리가 되지 않을까.. 

남겨야 할 것

1. 진심을 다하는 성격
   모든일에 진심을 다하는 성격은 버려야되는거 같지만 남겨야 할 부분에도 들어가는 듯... 
2. 추진력
   무언가를 하려고 마음을 먹으면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추진력....   
   이제는 지치긴 하지만 .. 아직은 버리지말고 남겨야 될 부분에 둬야되지 않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