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밤 삶기와 에어프라이기 사용시 주의사항

by 디아나의꿈 2020. 10. 15.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가을 하늘이 하루가 다르게 청명해지면서 

바람은 하루가 다르게 차가워지네요 

 

다들 감기조심하세요~ 

 

며칠 전에 밤 삶는 방법과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렸었죠~ 

 

보관법 등이 궁금하시면 

https://diana-dream.tistory.com/8

 

밤 삶기와 보관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여러분은 가을에 머가 제일 좋으세요~ 저는 밤, 포도가 좋아요 지금 딱 먹기좋은 밤 포스팅해볼게요 지식백과에 있는 밤의 효능부터 알려드릴게요 밤의 개념 및 효능 1. 밤나무의 열매로 율자라�

diana-dream.tistory.com

 

가을에 맛있는 밤은 

삶기와 굽기로 나눌 수 있겠죠. 

 

삶은밤

1. 밤을 물에 한번 씻어 30분 정도 담가 둔다 - 불순물 제거 
2. 찜기에 20-30분정도 삶아주고 5-10분 정도 뜸을 들인다
3. 얼음물에 퐁당 - 껍질이 잘 벗겨지는 효과가 있다

밤을 씻어 소금물에 담궈준다
밤을 찜기에 쪄서 얼음물에 퐁당

군밤(에어프라이기 이용)

1. 밤을 물에 한번 씻어 소금을 넣고 30분 정도 담가 둔다
2. 밤에 칼집을 내준다 십자 또는 일자로 
3. 에어프라이기를 이용 180도 20분 구워준다 

밤을 씻어 소금물에 담궈준다
밤에 칼집을 내준뒤 에어프라이기에 넣는다
180도 15분 굽고 뒤집어준뒤 5분 더 
에어후라이기 안에서 뻥 터졌어요 

칼집이 좀 약했나바요 

여러분들은 십자나,  뒤쪽을 내어주세요

 

주의사항

1. 칼집을 정확히 내주지 않으면 밤이 에어프라이기 안에서 터지거나, 다 구어진다 해도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아요

2. 에어프라이기로 굽는 밤은 약단밤을 이용하세요.  저는 일반밤을 이용해서 더 퍽퍽한듯 하네요 

3. 뜨거울때 껍질을 벗겨주세요 (장갑끼시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