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슬기로운 집콕생활] 토스트 만들어 먹어볼까요

by 디아나의꿈 2020. 10. 1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히 먹을 수 있는 토스트를 만들어볼 거예요

 

날씨가 비가 왔다 갯다..  가을 하늘 인대.. 약간 뿌얘요

 

빵 귀신인 저는 식빵은 앉은자리에서 한통을 다 비운답니다

 

딸은 안조와 해요 ㅠㅠ    같이 먹으면 더 좋으련만.... 

 

오늘은 길거리 간단 토스트 만들어볼게요

 


토스트는 구운빵 이라고도 하고 식빵을 얇게 썰어 양쪽을 살짝 구운것을 통칭한다

구울때 발생하는 열은 빵을 바삭하게 반들고 버터, 갈릭, 치즈, 잼 또는 젤리를 포함하는 토핑들을 보다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다.  딱딱한 방을 맛있는 빵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토스트 빵을 만드는 것은 널리 알려진 방법이다

 

토스트는 라틴어에서 '바싹 말리다, 마르다, 굽다, 타다'를 뜻하는 'torrere'에서 유래한 12세기 통속 라틴어에서 '굽기'를 뜻하는 'tostare'에서 유래한 것이다.  오늘날 쓰이고 있는 단어 'toast'는 옛 프랑스어에서 온 것이며 1398년에 처음으로 발견되었다.  뜻은 '열에 의해 갈색으로 변하다'이며 '구운빵조각' 이라는 뜻으로 기록된 것은 1430년이다.  빵을 굽는 기계인 토스터는 1913년에 처음으로 사용되었다

 

 - 출처 : 위키백과 - 


                                     

재료 - 토스트 2개분량

식빵 4개, 계란 2개, 치즈 2개, 연유, 케찹, 소금 한꼬집

 

1.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2. 식빵을 토스트에 구워주세요

(토스터기 없으신 분들은 버터 두르시고 프라이팬에 구워주세요 -> 이 방법이 더 길거리 토스트에 맞긴 해요)

 

3. 계란을 잘 풀어서 소금 한 꼬집 넣으시고 부쳐주세요

(사각 팬이 있으신 분들은 2개를 같이 풀어서 넙적하게 계란을 풀으시고 식빵 크기로 맞추어 자르시면 더 좋아요,  저는 1개씩 풀어서 했어요)

 

토스트 또는 후라이팬에 

 

 

 

4. 구워진 식빵 위에 케첩을  샤샤샥 뿌려 주세요 

 

 

5. 그위에 치즈를 올려주시고요

 

6. 계란을 그위에 올려주시고요 - 사각으로 예쁘게 하는 게 더 좋을 텐데..   이번 계란은 망했어요  ^^;;;;

7. 연유를 듬뿍듬뿍 뿌려주세요 - 햄이 있으신 분들은 요 부분에 햄을 구워서 같이 올려주세요 

8. 그위에 다른 식빵 한쪽을 올려주시면   끝~~ 

 

 

 

여러분 따듯한 커피 한잔에 토스트 드시면서 영화 즐기시는 건 어떠세요~

다들 슬기로운 집콕 생활해봐요 

 

반응형

댓글